난임클리닉

착상 전 유전자 검사 클리닉

착상 전 염색체 선별검사

일반적인 시험관아기 시술(IVF-ET)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생긴 수정란을 약 3일간 체외에서 배양한 다음,
특별한 이상이 없이 잘 분화, 발달할 것으로 판단되는 최상의 수정란을 골라 자궁에 착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수정란의 외관 만으로는 건강한 ‘유량 수정란’을
선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임신성공률이 낮을 뿐만 아니라, 다운증후군과 같은 선천적 기형이나 유전적 질병을 갖고 태어날 확률도 높다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체외 수정술의 임신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착상 전 염색체 선별검사(PGS)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PGS는 왜 시행하나요?

지난 30년간 시험관 아기시술(IVF-ET)에 있어 많은 기술적 진보가 있어 왔지만, 착상률에 있어서는
35세 이하에서 약 30-35%, 40세 이상에서는 15%이하의 낮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배아의 염색체 이상은 산모의 나이에 비례하여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산모의나이가 많을수록 착상실패와 유산율이 증가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인공수정된 배아의 약 40~50%가 염색체의 수적 이상(aneuploid)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GS검사의 효과

PGS검사는 배아의 염색체 이상여부를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최선의 착상 전 검사입니다.

PGS는 어떻게 시행하나요?

PGS검사의 장점

01기존의 착상 전 FISH검사와 달리 주요 염색체 부위를 한번에 신속·정확히 검사할 수 있습니다.
02전체 DNA 증폭기술(Whole Geneme Amplification)을 통해 단일세포에서도 정확히 검사할 수 있습니다.
03부모 중 한명이 균형전좌가 있는 경우에도 배아의 정상적 염색체를 정확히 선별할 수 있습니다.
04모든 DNA chip 부위에 대한 BAC clone을 확보하고 있어, 추후 확진 검사가 가능합니다.
05마이크로어레이 분석 전용 소프트웨어(MAC viewer)로 정확하고 빠른 결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상담 및 진료안내

055-253-2111~3

평    일
오전 09:00 ~ 오후 06:00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01:00
점    심
오후 01:00 ~ 오후 02:00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간편상담신청
이  름
이메일
내  용
[보기]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빠른시간내에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소중한 생명의 탄생, 행복, 사랑
엘르메디산부인과에서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