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자궁내막증 ㆍ자궁경부암 ㆍ난소암 ㆍ유방암 ㆍ질염
ㆍ클라미디아 ㆍ음부포진 ㆍ임질 ㆍ매독 ㆍ후천성 면역결필증

  ■ 클라미디아
성병의 일종인 클라미디아는 박테리아인 클라미디아속 드라코미아에 의한 성병입니다.
클라미디아는 복부에서 나팔관과 난소로 퍼지는 골반염의 주요원인입니다.
PID은 나팔관에 가장 위험하다. 왜냐하면 손상된 조직은 불임을 만들거나 자궁이 아닌 나팔관에서 태아가 자라게 되는 자궁외임신을 유발합니다. 이는 매우 치명적인 것으로 태아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자궁외 임신이 초기에 제거되면 나팔관은 손상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클라미이아와 PID의 결합은 불임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라미디아에 감염되고 거기에 PID의 결합은 불임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라미디아에 감염되고 거기에 PID의 복통이 있다면 이미 당신의 생식기관은 파괴된 것입니다. 또 만약 자궁이 손상된 상태에서 임신이 되면 출산시 태아가 위험합니다. 출산시에 태아가 클라미디아와 접속하게 되면 실명 혹은 봉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검사
검사실에서 자궁 견본을 검사하면 클라미디아를 예방할 수도 있다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콘돔없이 섹스를 한 여성은 펩 테스트를 할 때 의사에게 클라미디아 검사를 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이미 언급한 것처럼 성행위 특히 여러 사람과 성관계를 갖거나 콘돔없이 성관계를 갖게 되면 6개월마다 펩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젊은 여성에는 자궁이 질병에 걸릴 위험도 크고 클라미디아에도 쉽게 감염되므로 클라미디아 검사와 펩 테스트를 병행해야만 합니다.
클라미디아 치료법
클라미디아는 일단 그것이 발견되기만 하면 치료됩니다. 보통의 치료법은 10일에거 20일간 항생제인 테트라사이클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테트라사이클린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에리트 로마이신을 쓰면 됩니다. 동시에 남자친구도 항상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그들이 계속 무방비 상태에서 섹스를 한다면, 계속 치료를 반복해야만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